내일이면 다시 월요일이고, 출근 전날은 약간 우울해지는것 같습니다. 이럴때 맛있는걸 먹으면 기분이 풀리곤 합니다. 특히나 최근 스트레스가 많았던 터라 매콤한게 먹고 싶어 지더라구요. 그래서 배달의 민족 어플을 켜서 '야식'코너를 살펴 보다가 닭발이 눈에 띄어 닭발을 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메뉴가 결정이 되었다고 그  눈에 띈 가게에서 시키면 실패할 확율이 있어서 배달의 민족 어플에 '찜'을 해놓았던 맛집인 '삼덕동 유온달 포장'에서 배달을 시켰습니다.

뼈가 있는 통닭발도 맛은 있지만 뼈를 바르는게 은근 귀찮은 일이어서 그냥 무뼈닭발로 주문했고, 국물보단 숯불이 더 매콤하고 맛있을것 같아 숲불 무뼈 닭발을 주문했습니다. 

 

닭발의 칼로리는 2개에  150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제가 찾아보고 깜짝 놀랐네요. 이걸 적고 있는 이 순간 이미 둘이서 싹 먹고 난 후라 지금 조금 마음이 심란해졌습니다.

 

닭발은 피부, 힘줄, 근육, 뼈 및 인대를 구성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이 풍부하고,  DNA 형성을 도와 태아 기형을 예방하는 엽산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도와 탄력, 밀도를 향상하고 셀룰라이트와 피부 주름을 감소시켜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또한 조직 재생을 자극해 연골이 닳아 발생하는 골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폐경기 여성의 골 형성과 밀도를 높이는 기능도 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콜라겐은 인슐린 생산을 활성화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을 자극해 혈당 수치를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엘라스틴과 함께 동맥과 정맥의 중요 구성 요소로서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많은 역할을 하고 있지만 정작 칼로리는 어마어마하네요. 피부의 영양과 함께 살도 얻었습니다.

 

'삼덕동 유온달 포장'은 이름이 '삼덕동'이지만 제가 주문한 곳은 두류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덕동에도 매장이 있습니다.  아마 거기서 시작을 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검색을 해 보면 대구 경북 지역에 꽤 여러곳으로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정말 좋아했던 닭발집이 문을 닫고 계속 무뼈닭발이 생각 날때마다 새로운 곳을 찾아 다니다가 최근에 정착한 곳이 바로 이 곳입니다.

 

 

▶배달 메뉴

 

배달 메뉴들은 심플한 편입니다. 딱 필요한것만 있는 느낌?! 실제 매장에서도 많은 종류를 판매하고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처음엔 배달이라서 적게 주력인 음식만 파는줄 알았었습니다.

 

 

▶숯불 무뼈 닭발 배달 구성

숯불 무뼈 닭발, 알배추, 양파지, 치킨무, 마요네즈, 콘옥수수, 매운양념, 쌈장

이렇게가 기본 구성이고, 저는 리뷰 이벤트로 주먹밥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소스를 먹는 타입들이 아니어서 소스는 한쪽으로 몰아넣고 알배추와 무뼈 닭발  그리고 주먹밥만 먹었습니다.

삼덕동 유온달 포장에서만(제가 아는 한) 알배추를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알배추와 닭발을 같이 먹는걸 개발한 사람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매운 무뼈 닭발을 먹는데에 좀 힘들때가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배추와 함께 먹으면 숯불 무뼈 닭발의 매움이 부담스럽지 않고, 맛있게 중화시켜주는것이 정말 일품입니다.

 

닭발의 양은 2인분 치고 많은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적지도 않습니다. 일단 정말 맛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이해할만 하고, 닭발이 원래 싸지는 않기 때문에 그냥 이해합니다. 

주먹밥은 둘다 돌돌 말기 귀찮아서 그냥 비벼서 숟가락으로 각자 퍼먹었습니다. 

숟가락에 밥을 뜨고 숯불 무뼈 닭발을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아까 먹었는데 그 맛이 생각이나서 침이 납니다.

 

유온달 포장의 장점은 맛이 있고, 구성이 좋은것은 기본이고 그 다음 좋은것은 포장 용기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무뼈 닭발을 주문하면 1회용 그릇에 배달이 와서 다 먹고 나면 무조건 버려야했었습니다. 그러나 삼덕동 유온달 포장은 용기가 조금더 튼튼한 플라스틱이어서  닭발을 다 먹고나서  이 플라스틱 통을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반찬을담는 용으로 딱입니다. 배달올때도 닭발은 은박지에 싸여와서 은박지를 덜어내면 깨끗한 용기만 남게 되어 재활용이 훨씬 더 쉽습니다.

 

야식이 땡길때! 매콤하고 쫀득한 맛이 생각날때! 밖에 나가서 무언가를 먹기는 부담스러울때!

숯불 무뼈 닭발 배달 완전 추천합니다!

사는곳이 대구다! 그렇다면 '삼덕동 유온달 포장' 강력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